KakaoTalk_20201214_120602203_01.jpg

AP Preparation

 

AP 8-9 학년

AP 10-12 학년

AP Calculus

AP Chemistry

AP Physics 1 / 2 / C

AP Econ Macro

AP Econ Micro

AP U.S.

Government&Politics

AP

Human Geography

AP Psycology

AP U.S. History

AP World History

AP English

AP Biology

AP Computer science A

 

누가 AP를 해야 하는가? 8,9학년 때 부터 시작10-12학년은 필수

최근의 미국대학 입시 경향을 분석해 보면 Rigor of Study부분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Rigor of Study부분이란 고등학교과정을 이수함에 있어서 얼마나 어려운 과목들을 이수했는가를 보는 것입니다. 바로 AP와 같은 Challenging한 과목의 수강 여부가 합격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한국 대학 수시지원에 있어서도, 한국고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학생부로 모든 것을 결정하지만, 외국고 졸업학생의 경우 자신의 우수성을 AP성적과 SAT/ACT성적으로 증명하고 있는 것이 대세입니다.

캐나다 공립학교에서는 미국대학입시 준비의 마지막 해인 11, 12학년때 AP과목을 듣게 해주기 때문에 캐나다 학교의 스케줄을 따라가다 가는 미국대학지원에서 낭패를 당하기 쉽습니다.

귀하의 자녀가 기본적인 영어실력이 있고 지적 호기심이 많이 있다면 8,9학년 때부터 꾸준히 할 수 있는 AP과목에 도전해 보세요. 학교에서 수업을 듣지 않아도 학원에서 공부하여 5월 시험에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왜 8,9학년때부터 호들갑이냐 라는 주변얘기들에 현혹되지 마시고 미리미리 준비하여 3-4년 후에 승자가 되십시오.

실적으로 말하는 WSE AP 강의

지난 해에도 WSE에서 공부에 매진 했던 수강생들의 열매들을 보게 되어서 기쁩니다. 80% 수강생들이 5점 이상 획득에 성공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 AP공부에 매진하였던 수강생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장소에 관계없이 광역밴쿠버, 캐나다, 미국, 한국 최고의 AP강의와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밴쿠버에서 최고의 성과를 이루어 낸 학생 대부분들과 호흡을 맞추어 왔던 WSE강의는 COVID이전부터 원거리 강의를 실시해 왔습니다.  더욱 학생 여러분과 가까이 있게 되었습니다.

WSE의 AP강의에는 가까이는 광역 밴쿠버 지역, 빅토리아, 토론토, 캘거리, 그리고 멀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 미 동부지역 등 유학생, 한인학생, 한국에 있는 국제학교 학생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같이 최고의 수업을 있을 뿐 아니라 북미에 흩어져 열심히 공부하는 우등생들과의 네트워크도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SE의 원거리강의 효과는 많은 수강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경험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지역과 라이드 여부에 좌우되지 않는 WSE원거리 강의에 참여해보세요.

8,9학년들이 도전할 수 있는 AP과목수업

현재 8,9학년 학생의 경우는 미국역사, 정치학이나 인문지리, Computer Science등이 접근하기 편합니다. 위 과목들은 미국대학이나 한국 대학진학에 도움이 되는 AP 5점의 개수를 늘리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배경지식이 전혀 없어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고, 5-6개월 정도의 프렙으로 5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넓어지는 지식과 어휘력 읽기 쓰기 능력의 향상은 점수보다 더 값진 이득이 됩니다.

 

AP US History

특별히 US History과목에 대한 공부는 학생들이 SAT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역사지문의 이해에 압도적으로 도움이 되므로, 향후 SAT reading에서 수월한 점수획득이 가능해집니다. 상당한 수준의 라이팅이 요구되므로 영어의 기본이 탄탄한 학생들이 응시해야 합니다.

AP 시험 성적을 제출할때 인문사회 한과목 과학 한과목 수학 한과목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놓은 대학교 지원시 Literature & Humanities 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AP US Government & Politics

현재 미국정부와 미국사회를 이해하기 위한 필수적인 과목입니다. 역시 많은 리딩과 라이팅이 요구되기는 하지만, 일단 정복을 하고 나면 SAT나 다른 과목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AP Human Geography

AP Human Geography에 내용은 학생들이 10, 11학년에서 배우는 Social부분의 상당부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과목의 공부는 학생들이 최근 시사, 경제등을 이해하는데 상당히 도움을 줍니다.

 
 

AP Computer Science

Computer Science A는 이름은 컴퓨터 사이언스이지만 대부분이 JAVA프로그래밍에 관한 문제들이 출제됩니다. 많은 학생들이 응시하지 않기 때문에 응시자의 50%이상이 5점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므로 JAVA Programing에 대해 기본을 가지지 않은 8 학년 학생들은 9, 10학년 때 시험을 목표로 JAVA Programming에 익숙하게 되면 다른 어느 과목보다 5점 획득이 쉬운 과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AP World History:Modern

칼리지보드는 오는 2019년부터 출제되는 AP세계사 시험 범위를 좁혀 서기 1450년부터 현재 (기존Periods 4-6)까지만 출제하고 과목 이름도 Modern이라고 변경하였습니다.  시험 형식과 방식은 AP US History와 AP European History와 거의 흡사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AP US history시험을 치는 것이 더 수월하게 보이지만, 이미 세계사 공부가 어느 정도 진행 된 학생들이 쳐 볼 수 있는 과목입니다. AP 시험 성적을 제출할때 인문사회 한과목 과학 한과목 수학 한과목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놓은 대학교 지원시 Literature & Humanities 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10학년때부터 본격적으로 해야 하는 AP과목들

 AP Calculus AB/BC

AP과목들은 주로 한국과 미국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필수 과목이기도 하지만, 최근 캐나다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도 대학 진학 후 경쟁력 재고를 위해 대부분의 이과 전공학생들은 필수적으로 해 놓아야 하는 과목입니다. 또한 타과목에 비해 5점 커트라인 낮아 수학에 강한 한국학생들의 스펙 준비로는 가장 좋은 과목입니다. 하지만, 작년의 경우 약간의 커트라인 상승세를 타고 있는 과목이기에 신중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Whisung Educations에서는 Pre-Calculus 12까지 선행이 된 학생들은 안정적으로 이번 5월 시험에서 5점을 확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직 Calculus 12를 선행하지 않은 학생들은 기본반 수업에 참여 부탁 드립니다.)

 
 

AP Micro/Macro Economics

가장 쉽게 확보할 수 있는 AP 5점 두 과목

AP Economics는 대학에서 흔히 경제학원론이라고 일컬어 지는 경제학 입문과정에 해당하는 내용을 배우고 테스트하게 됩니다. 경제학은 크게 미시경제학(Microeconomics)와 거시경제학(Macroeconomics)로 나누어 져 두과목으로 성적이 나오게 됩니다.

AP economics는 경영학, 경제학, 그 밖의 사회과학을 전공하고 싶은 학생들은 필수적으로 해야 할 전략 과목일 뿐 아니라 공대, 과학을 전공하고자 하는 이과생에게도 짧은시간의 투자로 AP 두과목에서의 5점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과목 입니다.

AP Physics 1/2/C

AP Physics를 독학으로 5점을 받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아무나 받을 수 없는 5점은 돋보입니다.

AP Physics1 /2는 작년의 시험 개편 이후 AP 시험중 가장 낮은 5점 확률 (4~5%)로 악명을 떨친 과목입니다. 단순히 문제를 읽고 식을 적용하여 계산하고 답을 내면 되던 이전 시험과는 달리 이제 학생들은 각각의 상황에 물리 법칙을 응용하여 결과를 예측하는 비판적 사고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보다 어려워진 시험은 다시 말해 재능 있는 학생들에게는 기회로 찾아옵니다.

AP Chemistry

AP Chemistry는 AP 과목 중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과목 중의 하나입니다. 가장 많은 학생들이 시험에 응시하는 과목 중 하나이면서 동시에 높은 점수를 기대하기 어려운 과목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Honors Chemistry'를 하고있거나 Chemistry에서 95%이상의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면, 전문적인 선생님과 함께 시험에 나오는 내용들 만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면 5점을 받아낼 수 있는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AP Biology

AP biology 역시 Regular생물과목과는 엄청난 난이도 격차를 보여줍니다. 일단 개념 정리가 중요하다 하지만 단순하게 개념을 묻는 문제들은 나오지 않고 있고 science practice를 굉장히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개념과 실험 이론 적용에 대한 포괄적 이해 가 필요합니다.

역시 5점을 받기는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Biology의 AP5점 점수는 대학입학에서 경쟁력으로 작용합니다.

 
 

AP Psychology

AP 심리학은 일상생활에서 느끼고 보았던 것을 적용하여 이해할 수 있는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은 과목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일반적인 경험을 방대한 양의 용어들을 이용하여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무척 많은 암기시간이 요구되는 과목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험 있는 선생님의 출제경향 분석이 학생들이 준비하는 시간과 노력을 많이 줄여 줄 수 있습니다. 학원과 함께하면 쉽게 5점을 딸 수 있는 과목입니다.